카테고리 없음

[추천영화] 무서운 영화 1 (Scary Movie 1, 2000)

s뽈록이s 2013. 8. 14. 16:30


얼마전에 무서운 영화 5가 나왔다. 그래서 보게 되었다. 내 기억으론 예젠에 이런 비슷한 영화를 본 기억이 있었다. 그리고 5라니 1~4편이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어 다운받아 보았다.


상영연도를 보니 2000년도였다. 내가 초등학교 6학년 때 나왔던 영화이다. 화려한 액션 영화가 아니라서 그런지 옛날 영화이지만 그렇게 이상하진 않았다. 무서운 영화는 다른 영화를 패러디해서 코믹하게 만든 영화이다. 이것저것 다 썪으면 짬뽕이 되니깐 기초 틀은 한 영화만 페러디를 한다. 무서운 영화 1 에서는 '스크림'이다.



하얀 가면에 전화를 통화를 하고 칼을 들고 다니는 추억속에 있던 그 영화이다. 스크림을 패러디 한 것은 좋지만 칼로 찌르는 장면이 너무 많이 나오는 것이 조금 흠인 것 같다.



'금발이 너무해'는 내가 보지 않았던 영화라 무슨 내용을 패러디 했는지 모르겠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이 영화도 패러디 했다고 해서 적어 놓았다.



이 영화도 패러디 했다고 한다. 영혼과 대화를 하는 장면이라는데 이 영화 역시 보지 못했기 때문에 잘 모르겠다. 내가 초등학생 때 나왔던 것들이라 그런지 보지 못한 영화들이 많은 것 같다.



너무나 유명한 매트릭스이다. 총알을 피하는 장면과 공중에서 발차기 하는 모습은 누가봐도 메트릭스를 패러디한 부분이다. 



이 영화도 패러디 했다는데 난 잘 모르겠다. 이 영화도 못본 영화라 그런지 내 눈에는 '스크림', '매트릭스' 밖에 보이지 않았다.


타이타닉을 패러디 했다고 나와 있었는데 내가 본 영화인데 내가 눈치채지 못한 건 넣지 않았는 거랑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부러 여기에 적지 않았다.


무서운 영화 4랑 5사이의 공백이 길어서 다시 만들어지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지만 5가 나왔듯이 계속해서 시리즈로 나왔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 신디가 맞을 때 변태 같지만 잼있게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