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건의 시간

잠언 8장 Q.T

s뽈록이s 2014. 4. 10. 12:34


잠언 8장 11,14,15절

"대저 지혜는 진주보다 나으므로 무릇 원하는 것을 이에 비교할 수 없음이니라 내게는 도략과 참 지식이 있으며 나는 명철이라 내게 능력이 있으므로 나로 말미암아 왕들이 치리하며 방백들이 공의를 세우며"

잠언 8장을 보면 '지혜', '나는', '말씀' 모두 예수님을 뜻하고 있는 것 같다. 요한복음 1장 1,14절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금과 은보다 지혜, 즉 예수님을 얻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은 부와 귀는 주께로 말미암기 때문이다. '내게 능력이 있으므로' 잠언 8장 18절 "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의도 그러하니라" 중요한 것은 부와 귀, 명예와 능력등은 내게 속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께 속한 것이다. 내가 받은 것이 있다면 내 것이라 생각하지 않고 받은 것이라 생각해야겠다.


잠언 8장 20,21절
"나는 의로운 길로 행하며 공평한 길 가운데로 다니나니 이는 나를 사랑하는 자로 재물을 얻어서 그 곳간에 채우게 하려 함이니라"
개역한글 버전에서는 '재물을 얻어서' 이지만 쉬운 성경에서는 '엄청난 재물을 주어'로 되어 있다. NIV에서는 '나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많은 재물을 주어서 보물창고들을 가득차게 한다'라고 되어 있다. 이 구절말 보면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부자가 될 것 같다. 하지만 요한복음 14장 21절 "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계명을 알 뿐 아니라 지켜야 한다.

잠언 8장 34,35절

"누구든지 내게 들으며 날마다 내 문 곁에서 기다리며 문설주 옆에서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나니 대저 나를 얻는 자는 생명을 얻고 여호와께 은총을 얻을 것임이니라"

위에 있는 요한복음 14장 21절의 말씀을 같이 볼 때 비슷한 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를 얻는 자는 생명을 얻고' 요한복음 5장 24절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영생을 주시는 예수님을 영접함므로 구원도 받고 썩어 없어질 세상에서 보람되고 의로운 일을 할 수 있다.